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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리드 파워, QuantumScape, 그리고 차세대 배터리를 위한 전쟁

Overmars 2021. 11. 7. 0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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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스타트업이 주식 시장에 등장합니다. 첫 번째 것보다 낮은 밸류에이션은 파괴적인 스토리에 대한 투자자들의 갈망을 반영합니다.

전기 자동차 사업인 솔리드 파워(Solid Power)를 후원하는 포드가 만든 전기 머스탱 마하-E(Mach-E).

사진: 레베카 쿡/로이터에 의해  스티븐 윌모트

2021년 6월 16일 오전 8시 37분(동부 표준시)

이것은 여전히 ​​점진적인 기술 개선보다 값비싼 문샷을 보상하는 시장입니다.

특수 목적 인수 회사를 통해 공개 계획을 발표한 최신 전기 자동차 사업은 콜로라도에 기반을 둔 차세대 "고체" 배터리 기술 개발업체인 솔리드 파워(Solid Power)입니다. 화요일 Decarbonization Plus Acquisition Corporation III 는 Solid Power를 12억 달러에 인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SPAC의 현금과 거래와 함께 개최된 자금 조달을 포함하면 합병된 회사의 시장 가치는 현재 주가로 약 19억 달러가 됩니다.

이는 미국에 상장된 다른 전고체 배터리 회사의 시장 가치 128억 달러보다 훨씬 적은 금액입니다. 캘리포니아 기반 QuantumScape , 지난해 SPAC과 합병이되었다 달링 투자자 12 월에 일부 유망 테스트 결과를보고 한 후. 크리스마스 무렵, 시가 총액  Ford Motor  시가총액을 초과했습니다 . 투자자들이 EV 관련 신생 기업에 대해 더 일반적으로 냉각 되면서 주가는 급락 했지만, 회사는 여전히 이 분야의 대부분의 수익 전 동료보다 더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오늘날 스마트폰과 Tesla의 리튬 이온 배터리에는 충전 및 방전 과정에서 음극과 양극 사이에서 리튬 이온을 운반하기 위해 잠재적인 가연성 액체 전해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체 배터리는 액체를 고체로 대체할 것을 약속합니다. 그것이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지만, 업계는 특히 고체 전해질이 가능하게 할 수 있는 "리튬-금속" 양극에 대해 흥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론적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장거리 EV를 기존 자동차보다 훨씬 저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체 전해질을 위한 실행 가능한 재료를 찾는 것은 엄청난 도전이었습니다. QuantumScape는 리튬 금속 양극과 함께 작동하는 세라믹에 도달했다고 생각하고 발표한 테스트 결과는 제한적이지만 유망합니다. Solid Power는 황화물이라고 하는 또 다른 전해질 재료를 추구하고 있으며 QuantumScape보다 테스트 경로가 더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리튬 금속 양극으로 발표한 결과는 실망스러웠기 때문에 첫 번째 단계로 보다 일반적인 실리콘 양극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QuantumScape는 보다 혁신적인 솔루션의 가능성과 함께 Solid Power보다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캘리포니아 회사가 리튬 금속 배터리를 가능하게 하는 놀라운 재료를 정말로 발견했다면 석유와 가스의 역할을 물려받을 산업에서 차세대 거물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QuantumScape가 더 많은 자본 비용으로 혁신의 이익을 더 많이 포착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을 포지셔닝했기 때문입니다. 솔리드 파워의 접근 방식은 "자산 조명"인 반면 셀 자체를 제조할 계획입니다. 셀 설계를 다른 회사에게 라이선스하고 전해질 자체만 만들 것입니다. 솔리드파워는 기존 배터리 공급업체가 쉽게 채택할 수 있도록 기존 리튬 이온 셀 제조 기술과 호환되도록 만전을 기했다.

 

리튬이 뜨거운 상품이 된 방법How Lithium Became a Hot Commodity

 

소비자가 배터리 구동 차량으로 전환함에 따라 리튬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 공급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중국이 핵심 원료의 가공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정부는 국내 생산을 늘리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기업 간의 실질적인 차이는 있지만, 여전히 이러한 큰 밸류에이션 갭을 합리화하기는 어렵다. 두 회사 모두 자동차 산업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QuantumScape는 Volkswagen , Solid Power는 Ford 및 BMW의 지원을 받습니다. 어느 쪽도 2020년대 후반까지 의미 있는 수익을 낼 것으로 기대하지 않습니다.

배터리 투자자이자 전 번스타인 분석가인 마크 뉴먼(Mark Newman)은 “리튬 금속 양극제은 배터리 기술의 종착역이지만, 두 회사 모두 앞으로 상당한 도전과제를 안고 있으며 대량 생산까지는 몇 년이 남았습니다.

궁극적으로 오늘날의 밸류에이션은 성공 가능성이 무엇이든 간에 큰 그림을 그리는 파괴적인 스토리에 대한 투자자의 취향만큼 배터리 기술의 미묘함을 반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wsj.com/articles/solid-power-quantumscape-and-the-battle-for-next-generation-batteries-11623847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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