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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리드 파워, QuantumScape, 그리고 차세대 배터리를 위한 전쟁 본문
두 번째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스타트업이 주식 시장에 등장합니다. 첫 번째 것보다 낮은 밸류에이션은 파괴적인 스토리에 대한 투자자들의 갈망을 반영합니다.
전기 자동차 사업인 솔리드 파워(Solid Power)를 후원하는 포드가 만든 전기 머스탱 마하-E(Mach-E).
사진: 레베카 쿡/로이터에 의해 스티븐 윌모트
2021년 6월 16일 오전 8시 37분(동부 표준시)
이것은 여전히 점진적인 기술 개선보다 값비싼 문샷을 보상하는 시장입니다.
특수 목적 인수 회사를 통해 공개 계획을 발표한 최신 전기 자동차 사업은 콜로라도에 기반을 둔 차세대 "고체" 배터리 기술 개발업체인 솔리드 파워(Solid Power)입니다. 화요일 Decarbonization Plus Acquisition Corporation III 는 Solid Power를 12억 달러에 인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SPAC의 현금과 거래와 함께 개최된 자금 조달을 포함하면 합병된 회사의 시장 가치는 현재 주가로 약 19억 달러가 됩니다.
이는 미국에 상장된 다른 전고체 배터리 회사의 시장 가치 128억 달러보다 훨씬 적은 금액입니다. 캘리포니아 기반 QuantumScape , 지난해 SPAC과 합병이되었다 달링 투자자 12 월에 일부 유망 테스트 결과를보고 한 후. 크리스마스 무렵, 시가 총액 은 Ford Motor 의 시가총액을 초과했습니다 . 투자자들이 EV 관련 신생 기업에 대해 더 일반적으로 냉각 되면서 주가는 급락 했지만, 회사는 여전히 이 분야의 대부분의 수익 전 동료보다 더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오늘날 스마트폰과 Tesla의 리튬 이온 배터리에는 충전 및 방전 과정에서 음극과 양극 사이에서 리튬 이온을 운반하기 위해 잠재적인 가연성 액체 전해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체 배터리는 액체를 고체로 대체할 것을 약속합니다. 그것이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지만, 업계는 특히 고체 전해질이 가능하게 할 수 있는 "리튬-금속" 양극에 대해 흥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론적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장거리 EV를 기존 자동차보다 훨씬 저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체 전해질을 위한 실행 가능한 재료를 찾는 것은 엄청난 도전이었습니다. QuantumScape는 리튬 금속 양극과 함께 작동하는 세라믹에 도달했다고 생각하고 발표한 테스트 결과는 제한적이지만 유망합니다. Solid Power는 황화물이라고 하는 또 다른 전해질 재료를 추구하고 있으며 QuantumScape보다 테스트 경로가 더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리튬 금속 양극으로 발표한 결과는 실망스러웠기 때문에 첫 번째 단계로 보다 일반적인 실리콘 양극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QuantumScape는 보다 혁신적인 솔루션의 가능성과 함께 Solid Power보다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캘리포니아 회사가 리튬 금속 배터리를 가능하게 하는 놀라운 재료를 정말로 발견했다면 석유와 가스의 역할을 물려받을 산업에서 차세대 거물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QuantumScape가 더 많은 자본 비용으로 혁신의 이익을 더 많이 포착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을 포지셔닝했기 때문입니다. 솔리드 파워의 접근 방식은 "자산 조명"인 반면 셀 자체를 제조할 계획입니다. 셀 설계를 다른 회사에게 라이선스하고 전해질 자체만 만들 것입니다. 솔리드파워는 기존 배터리 공급업체가 쉽게 채택할 수 있도록 기존 리튬 이온 셀 제조 기술과 호환되도록 만전을 기했다.
소비자가 배터리 구동 차량으로 전환함에 따라 리튬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 공급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중국이 핵심 원료의 가공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정부는 국내 생산을 늘리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기업 간의 실질적인 차이는 있지만, 여전히 이러한 큰 밸류에이션 갭을 합리화하기는 어렵다. 두 회사 모두 자동차 산업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QuantumScape는 Volkswagen , Solid Power는 Ford 및 BMW의 지원을 받습니다. 어느 쪽도 2020년대 후반까지 의미 있는 수익을 낼 것으로 기대하지 않습니다.
배터리 투자자이자 전 번스타인 분석가인 마크 뉴먼(Mark Newman)은 “리튬 금속 양극제은 배터리 기술의 종착역이지만, 두 회사 모두 앞으로 상당한 도전과제를 안고 있으며 대량 생산까지는 몇 년이 남았습니다.
궁극적으로 오늘날의 밸류에이션은 성공 가능성이 무엇이든 간에 큰 그림을 그리는 파괴적인 스토리에 대한 투자자의 취향만큼 배터리 기술의 미묘함을 반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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