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 최첨단 이야기

파리 올림픽과 프랑스 경제영향 본문

알면 좋은 것들

파리 올림픽과 프랑스 경제영향

Overmars 2024. 2. 20. 18:24
반응형

2024 파리 올림픽은 상당한 경제적 이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동시에 다양한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다. 경제 영향 연구에 따르면, 이번 올림픽은 약 107억 유로의 경제적 혜택을 가져오고 일드프랑스 지역에 25만 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추정된다. 프랑스에서는  올림픽 개최의 기존 목표를 요약하고, 전국적으로 사회적 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한 백서를 작성중이라고 한다.



그러나 올림픽을 앞두고 파리가 직면한 여러 문제들이 있다. 이러한 문제에는 거리 상인 문제가 포함되며, 당국은 이러한 관행을 근절하려 하고 있다. 센강 주변의 전통적인 서점들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프랑스 정부는 올림픽을 위한 관광객 유입을 예상하며 파리 거리의 노숙자들을 다른 도시로 신속히 이전시키는 작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공공 장소에서의 이와 벼룩(베드버그)의 유행 또한 주요 걱정거리 중 하나로, 위생 및 도시 이미지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올림픽 선수촌의 추후 사용과 세속주의 및 종교적 상징, 예를 들어 운동선수들의 히잡 착용과 관련된 논쟁도 도전 과제를 제시한다.

이러한 예상되는 경제적 및 사회적 문제들을 가지고, 대규모 국제 행사를 지역 사회의 우려를 해결하고 도시의 이미지를 유지하는 동시에 잠재적 이익과의 균형을 맞추면서 주최하는 것은 매우 복잡한 일임에는 분명해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