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 최첨단 이야기

SoFi를 사야 하는 3가지 이유 본문

미국주식 관심종목

SoFi를 사야 하는 3가지 이유

Overmars 2021. 7. 29. 18:23
반응형

투자자들은 SPAC에 열을 식혔고, SoFi는 목욕물과 함께 내팽개쳐졌지만, 장기적인 잠재력이 있고, 마치 헐값처럼 보인다.

저스틴 포프 2021년 7월 26일 10시 20분AM
핵심 사항
SoFi에는 사용자가 모든 재무 관리를 한 곳에서 수행할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그 회사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은행 산업에서 많은 기회를 가지고 있다.
만약 SoFi가 계속해서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그 주식은 오늘 가격에서 헐값으로 판명될 수 있습니다.
기존 은행들은 열악한 고객 서비스, 긴 대기, 콜센터로 유명하기 때문에 SoFi Technologies(나스닥:(SOFI)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달간 저금리가 대출업체와 SPAC(특수목적인수업체)와 위험성장주에 등을 돌린 결과 하락할 수 있는 소파이 주식에 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냉각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SoFi에 대해 잘못 알고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SoFi는 학자금 대출에서 출발했지만, 지난 2년 동안 소비자들이 필요한 모든 돈을 제공할 수 있는 금융 "슈퍼 앱"을 개발하기 위해 진화했습니다. SoFi 앱에서 다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SoFi Invest: 주식을 매입하고, 암호화를 거래하고, 투자를 자동화합니다.
SoFi Money: 돈을 예금하고, 저축하고, 쓴다.
SoFi 릴레이: 신용 점수, 지출 및 개인 재무 상태를 추적하고 관리합니다.
SoFi 대출: 신용 카드, 개인 대출, 학자금 대출 및 주택담보대출에 사용됩니다.
쏘파이는 현재 단일 앱 내에서 A-to-Z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로, 기존 은행을 비롯한 스퀘어, 페이팔 등 핀테크 경쟁업체와 차별화된다.


학자금 대출 부문에서 SoFi의 강력한 명성은 앱 전체에서 다른 금융 상품을 선택하는 사용자들을 끌어당긴다. 쏘파이는 2021년 1분기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0% 증가한 총 228만명으로 7분기 연속 사용자 성장 가속화였다. 1분기(1~3월) 쏘파이 앱에서 사용하는 제품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73% 증가해 가입 후 앱 전반에 걸쳐 더 많은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2. 은행 전세, 수익성 개선 가능
미국 금융 서비스 시장은 1조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은행과 핀테크 업체 모두 경쟁이 치열하다. 은행 업무는 전반적으로 거의 동일한 비즈니스 모델을 사용하므로(이자의 대가로 돈을 빌려줌), 고객 확보 비용을 낮추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SoFi를 비롯한 핀테크 기술에는 기존 은행처럼 지점과 오버헤드가 없기 때문에 디지털 은행은 고객 유치 비용이 훨씬 낮습니다. 평균적으로 전통적인 은행은 소매 은행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1,500달러에서 2,000달러를 지불한다. 이에 비해, SoFi는 디지털 존재와 앱 내에서 사용자에게 제품을 교차 판매할 수 있는 능력 때문에 평균 40달러에 불과합니다.

이 회사는 최근 전국 은행 전세권 확보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역 은행인 골든 퍼시픽 방코프를 2,230만 달러에 인수했다. SoFi는 현재 수익성이 낮은 제3자를 사용하여 대출을 보증하고 있지만, 기존 은행처럼 회원 예금을 사용하여 대출 자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경영진은 이를 통해 향후 5년간 회사의 총 EBITDA(이자, 세금, 감가상각 및 상각 전 이익)가 추가로 10억 달러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 갈릴레오, SoFi 다양화
2020년 소파이는 은행과 카드 프로세서를 연결하는 결제 소프트웨어 업체 갈릴레오를 인수하기 위해 12억 달러를 투자했다. 로빈후드, 차임벨, 몬조, 바로, TransferWise 등 많은 SoFi 핀테크 경쟁사에 중요한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갈릴레오는 현재 SoFi가 혜택을 받고 있는 핀테크 공간 전반의 성장을 통해 이익을 얻는 '톨로드'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갈릴레오는 지난 3분기에 걸쳐 매년 130%에서 135%의 성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7,000만 개의 계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불과 2년 전에 비해 거의 4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현재 SoFi 전체 매출의 약 20%를 기여하고 있어 투자자들에게 다변화와 더 넓은 핀테크 산업에 대한 노출을 동시에 주고 있다.

SoFi는 싸게 보인다.
SoFi는 2021년 58%의 매출 성장률을 전망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은 9억 8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주식 시가총액 132억 달러는 13의 가격 대 판매 비율 (PS ratio; PSR) 로 가치를 갖습니다. 기존 은행(평균 한자리 P/S가 낮은 은행)뿐만아니라, 10의 P/S를 거래하는 스퀘어와 비교했을 때도 한배정도의 프리미엄으로 거래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SoFi는 흥정처럼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향후 5년 동안 매년 43%의 매출 성장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가총액이 적어 장기적으로는 주식으로 성장할 여지가 있다.

소파이의 대출 사업과 갈릴레오는 이미 수익성이 있지만 올해 금융 서비스(슈퍼앱)는 1억3800만 달러를 태울 것으로 예상된다.

SoFi가 사용자에게 수익을 올리고 교차 판매함에 따라 낮은 고객 유치 비용으로 인해 수익성이 향상될 수 있으며, 경영진은 2023년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회사가 금융서비스로 인한 손실과 사용자 증가를 주시하면서 실행할 시간을 주고 싶어 할 것이다. 따라서 Fi는 장기적으로 매우 수익성이 높을 수 있으며 은행 전세권 취득을 통해서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벌어지면 투자자들은 언젠가 소피가 이렇게 저렴했던 때를 애틋하게 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출처: https://www.fool.com/investing/2021/07/26/3-reasons-to-buy-the-dip-on-sof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