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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일론 머스크 일화들

Overmars 2021. 7. 31.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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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2019년 3월 14일 캘리포니아주 호손에서 열린 신형 테슬라 Y모델 공개(사진: 프레데릭 J. 브라운 / AFP)(사진 크레딧은 게티 이미지를 통해 프레데릭 J. 브라운/AFP를 읽어야 함)에서 발언하고 있다. 일론 머스크는 2019년 호손에서 테슬라 모델 Y를 공개했다. 신간은 전기차의 흥망성쇠에 대한 공로와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통화 중이다. 2016년 성패여부 모델3의 출시가 임박했지만 테슬라는 심각한 자금난에 빠졌다. 쿡이 가진 아이디어는 "애플이 테슬라를 산다."

머스크는 관심이 있지만 한 가지 조건은 "내가 CEO여야 합니다."

"물론이지", 쿡이 말한다. 애플이 2014년 비트를 인수할 당시 창업자인 지미 아이오바인과 닥터 드레의 뒤를 이었다.

"아니", 머스크가 말한다. "애플, 애플 CEO를 말하는 겁니다."

"Fxxx You"라고 쿡이 말하고는 전화를 끊는다.

"파워 플레이"에서 가장 중요한 혐의도 마찬가지입니다. 팀 히긴스 월스트리트저널 기자가 쓴 '테슬라, 일론 머스크, 세기의 내기'가 그것이다. 간접적인 일화는 어떤 면에서는 전형적이다. 히긴스는 뉴스나 가십거리를 많이 보도하지 않지만, 그의 자랑스러운 천재성의 결과라기보다는 종종 설립자에도 불구하고 혁신하고 번창하는 것처럼 보이는 이 전기 자동차 회사의 역사를 멋지게 요약하고 있다.

어쩔 수 없는 실망과 안도감에 이 책은 테슬라에 관한 것이지 설립자에 관한 것이 아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미 자신에게 스포트라이트를 겨누고 있다. 히긴스가 자세히 설명하듯이, 테슬라를 짓는데 마을이 필요했다. '파워 플레이'는 오늘날 자동차 메이커가 누리는 어떤 성공이든 필수적인 기여를 한 엘론 머스크라는 이름을 갖지 않은 많은 직원들에 관한 이야기다.

조바심내지 마세요: 머스크는 항상 이야기의 일부분이며, 일이 계속 진행될 수 있도록 자신만의 드라마 브랜드를 기고하고 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테크노킹'(Techno King, 테슬라에서의 실제 직함)이 주인공이 아니라 혼란스럽고 기능 장애가 있는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는 이들에게 극적인 포일 역할을 한다.

하나는 J.B.입니다. 머스크와 손잡고 테슬라의 원형을 인수한 스탠퍼드대 엔지니어 스트라우벨은 2003년 마틴 에버하드와 마크 타페닝이 설립했다. 머스크는 돈쟁이였고 스트라우벨은 배터리 기술의 배후였습니다. 스트라우벨은 2019년 이사회가 머스크를 지구상에서 가장 부자로 만든 임금제도에 합의하고 테슬라를 떠났다.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프로젝트를 지휘한 자율주행차 선구자 스털링 앤더슨은 머스크가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운전자 모니터링 기술을 거부하자 그만두었다. 머스크는 테슬라 고객에게 잔소리할 만한 기술을 추가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Anderson은 현재 진정한 자율주행 자동차를 엔지니어링하는 Aurora Innovation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 제품 책임자입니다.

모델S의 수석 엔지니어로 로터스로부터 테슬라에 온 피터 롤린슨도 있다. 롤린슨이 모델 X에 대한 머스크의 생각을 비판하기 시작할 때까지 그와 머스크는 잘 지냈다. 머스크는 그를 "짜증나게" 했다. 라울린슨은 그만두고 고급 전기차 업체 루시드모터스(Lucid Motors)를 운영하며 테슬라와 직접 경쟁할 차량을 선보인다.

수십 명이 더 주목을 받고 있는데, 대부분은 자격이 있든 없든 빨리 해고하는 예민한 CEO인 머스크의 분노와 분노의 증인이거나 희생자들이다.

캘리포니아 프레몬트 테슬라의 공장 바닥에서 한 라인 노동자가 머스크에게 도어 씰을 절개하여 차창의 삐걱거리는 소리를 고정하는 방법을 발명했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공장에 해결책을 알고 있는 사람이 있는데도 그조차 모른다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며 분노했다. Ensign이 해고되었습니다. 실제로 엔지니어들은 이미 이러한 방식을 시도했으며 이 방식은 일시적인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현재 로스엔젤레스 전기버스 제조사 프로테라의 최고운영책임자인 Ensign은 머스크 앞에서 그런 말을 해서 그 직원을 당황하게 하고 싶지 않았다.

많은 제조 문제에 대한 머스크의 접근 방식은 라인 문제가 해결되는 동안 조립 라인을 계속 움직이게 하는 것이었고, 여전히 그런 것으로 보인다. 그는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노동자가 줄을 멈출 수 있는 도요타 방식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에게는 많이 생산하는것이 제일 중요했다.

그것이 Teslas의 품질이 그렇게 변덕스러운 이유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Teslas를 구매하는 것이 실패작처럼 느껴질 수 있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어떤 주인들은 그들의 차가 완벽하다고 말하기도 하고, 어떤 주인들은 그것들이 고물 조각으로 팔렸다고 말한다. (크리스틴 위그와 아비 로스만 포함)

실제로 도요타는 이 같은 문제로 테슬라와의 제휴를 끊었다. 히긴스는 "머스크는 품질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일정을 늦추는 것을 의미한다면 기꺼이 일부 품질 문제를 그냥 넘어갈 용의가 있었다"고 보도했습니다. "머스크가 이륙을 위해 활주로를 내려가고 있을 때 테슬라는 비행기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많은 독자가 다음과 같이 응답합니다. 네, 하지만 테슬라가 얼마나 성공했는지 보세요 아마 성공하려면 그런 성격이 필요할 거야.

요즘은 그럴지도 모르겠지, 질문은 하지 않겠다: 테슬라는 머스크 감독 시절 자동차 역사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나머지 자동차업계는 대안을 구매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이라는 가정 아래 내연소 사업을 보호하려 했지만, 머스크는 멋지고 빠르며 재미있는 전기차가 인기를 끌 것이라는 것을 보여줬다. 모델 S는 규제당국이 휘발유와 디젤차의 단계적 폐차를 주문하도록 유도하기에 충분한 수량을 판매했다. 폴크스바겐 디젤 사기 사건과 제너럴모터스(GM)와 크라이슬러의 부도로 자동차 업계의 영향력이 약해졌다. 이제 모든 사람이 전기 자동차 전환에 수십억을 쓰고 있습니다.

아직 그 회사는 갈 길이 멀다. 테슬라는 지난해 50만 대에 못 미치는 자동차를 인도했지만 세계 시장의 1%에도 미치지 못한다. 머스크는 최근 애널리스트 콜에서 "완전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고객당 1만 달러의 대금 지급이 효과가 없다고 시인했습니다.

히긴스는 모건 스탠리 분석가 아담 조나스의 말을 인용, "가장 큰 문제는 테슬라가 앞으로 기술 혁신을 활용할 수 있을 만큼 오랫동안 융통성을 유지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서 "앞으로 다가올"이라는 단어가 핵심입니다. 테슬라는 현재 4대의 자동차를 시장에 내놓고 있지만, 미래의 프로젝트들만이 테슬라의 6250억 달러 시장 가치를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다.

머스크는 2016년 자율주행차와 테슬라 세미트럭, 그리고 제트기 동력으로 추정되는 신형 로드스터가 임박했다고 약속했다. 프로덕션에 원격으로 근접한 제품은 없습니다. 머스크의 사이드 허슬은 더 이상 나아지지 않고 있다. 그의 지하터널 프로젝트는 라스베이거스의 관광명소일 뿐이다. 그는 2016년 테슬라가 머스크의 사촌들이 소유한 솔라시티를 구제하기 전 혁신적인 태양광 기와를 위조했다. 그는 2020년 말까지 백만 개의 로봇 축을 약속했다. 지금까지는 없습니다.

그리고 2018년 Musk의 가짜 '자금 확보' 발표로 증권거래위원회로부터 사기 혐의로 경고성 벌금을 물렸다.

머스크는 '파워플레이' 제작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히긴스는 마지막에 쓴 노트에서 머스크가 "이 페이지들에 제시된 이야기, 사실, 특징에 대해 언급할 수 있는 수많은 기회를 얻었다"고 쓰고 있다. 그는 구체적인 부정확성을 지적하지 않은 채 '당신이 이 책에서 읽은 대부분의 내용은 허튼소리'라고만 했다"고 말했다.

저는 2016년부터 테슬라를 취재했습니다. 히긴스가 내가 잘 아는 사실과 상황에 대해 쓸 때, 나는 그가 사실을 썻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파워 플레이"에 말도 안 되는 게 있다면 히긴스는 처음 쓴 이야기는 아니다.

이 이야기는 원래 로스앤젤레스 타임즈에 실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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