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 최첨단 이야기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는 SoFi는 충분히 강해 보입니다. 본문

미국주식 관심종목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는 SoFi는 충분히 강해 보입니다.

Overmars 2021. 8. 5. 21:23
반응형

핀테크 공간은 대중에게 은행 업무를 가져온 공간입니다. 수백만 명의 개인이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머물렀던 금융 상품이 이제 주류가 되고 있습니다. Social Finance, Inc.( SOFI )의 투자자들 에게는 지금이 투자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이제 SoFi 주식은 확실히 최근에 다소 울퉁불퉁했습니다. Chamatch Palihapitiya 의 최근 SPAC 중 하나인 SoFi 는 자본과 함께 SPAC 세계 안팎으로 요동쳤 습니다. 자체 장점으로 거래되는 de-SPAC 회사로서, 8월 12일에 있을 SoFi의 곧 있을 수익 보고서는 이 회사의 성장 전망이 여기에서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해 매우 필요한 조명을 제공할 것입니다.

SoFi 주식이 지금 핀테크 분야에서 밝은 빛이 될 수 있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 TipRanks에서 SoFi Technologies 주식 차트 참조 )

성공을 위해 구축된 비즈니스 모델

SoFi의 비즈니스 모델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회사는 회원들이 재정적 관점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는 원스톱 상점을 제공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매우 성공적이었으며 SoFi는 작년에 회원 수를 두 배 이상 늘렸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은행 인구를 활용하는 SoFi의 능력은 젊고 장기 투자자들 사이에서 SoFi를 준 밈 주식으로 만들었습니다. SoFi는 기본 당좌예금 또는 저축예금 계좌와 수수료가 없는 직불카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충분히 간단하게 들립니다. ( TipRanks에서 은행 주식 비교 참조 )

그러나 회사의 제안에는 진정한 핀테크 회사인 Galileo Financial Technologies도 포함됩니다. 또한 암호화 거래 서비스는 SoFi의 전체 금융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젊은 청중에게 제공합니다. ( TipRanks의 암호화폐 주식 비교 참조 )

많은 투자자들이 바라는 것은 이러한 고객이 나이가 들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SoFi의 다양한 대출 상품과 기타 수익 창출 사업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치 평가 문제

SoFi의 EBITDA 마진은 최근 흑자로 전환되었으며 총 마진은 약 70%에 달합니다. 회사의 수익이 올해 약 58%의 미래 지향적인 속도로 계속 성장한다면 수치는 훨씬 좋아 보일 것입니다.

다만, 기업가치 평가와 관련된 리스크가 존재한다. 현재 SoFi는 올해 예상 매출의 약 13배에 달하는 약 10억 달러를 거래(PSR) 하는 회사입니다. 다시 말해서, 이 회사의 가치가 계속 증가하려면 SoFi가 현재 비율 또는 잠재적으로 더 빠른 속도로 대출 장부를 계속 늘려야 합니다.

재정적으로 책임 있는 방식으로 그렇게 하는 것(너무 많은 고위험 대출을 받지 않고)은 많은 투자자들의 신경쓰는 핵심 초점입니다. SoFi의 고객 기반이 전체 시장에 비해 얼마나 책임감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은 현재 많은 투자자들이 가지고 있는 질문입니다. 따라서 일부 투자자들은 이 수준에서 너무 고평가 되었다고 생각하는 주식입니다.

월스트리트의 테이크

TipRanks의 분석가 평가 컨센서스에 따르면 SoFi 주식은 보통 매수로 나타납니다. 두 개의 분석가 평가 중 두 개의 구매 권장 사항이 있습니다.

목표 가격은 SoFi 평균 목표 가격이 $27.50 입니다. 애널리스트의 목표 가격은 주당 최저 $25.00에서 최고 $30.00까지 다양합니다.

결론

SoFi 주식은 확실히 여러 측면에서 양극화되고 있는 주식입니다. 한편으로 이것은 엄청난 가치를 지닌 회사입니다. SoFi는 이러한 평가를 정당화하기 위해 계속해서 빠르게 성장해야 합니다. 성장이 둔화될 수 있고, 이자율이 상승하거나, 대출 품질이 악화될 수 있다는 암시가 있으며, 이는 약간의 하방 압력을 받을 수 있는 회사입니다.

그러나 경제가 이번 팬데믹에서 완전히 회복되고 상황이 정상으로 돌아간다면 이 회사는 장기적인 성장 전망이 우수한 회사입니다. 따라서 장기 투자자들은 이 주식을 지금 당장 관심 목록에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