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 최첨단 이야기

Morgan Stanley가 SoFi 에 대해 낙관적인 이유는 무엇일까? 본문

미국주식 관심종목

Morgan Stanley가 SoFi 에 대해 낙관적인 이유는 무엇일까?

Overmars 2021. 10. 25. 18:11
반응형

핀테크 SoFi [SOFI]의주가는 이번 주 초 Morgan Stanley가 "소비자 금융에서 가장 빠른 성장 스토리"라고 선언한 후 급등했습니다.

출처: https://www.cmcmarkets.com/en-gb/opto/why-is-morgan-stanley-bullish-on-the-sofi-technologies-stock

Morgan Stanley는 10월 11일에 투자의견 확대와 목표주가 25달러로 회사에 대한 보도를 시작했습니다. SoFi 주가는 10월 8일과 10월 12일 마감 사이에 17% 상승하여 $18.97에 도달했습니다.현재 주가는 10월 21일 종가 기준 $20.99입니다.

다른 분석가들도 낙관적이다.에 대한 합의마켓 스크리너애널리스트 8명 중 '매수' 등급, 평균 목표 가격 $24입니다.

SoFi는 사용자가 앱을 통해 투자하고, 개인 및 주택 대출을 받고, 학자금 대출을 더 낮은 이율로 재융자하고, 돈을 입금할 수 있도록 합니다.

"8분기 연속 회원 성장을 가속화했으며 기존 회원의 교차 구매도 더욱 빠르게 성장했으며 Galileo 계정 기반을 거의 7,900만 명으로 늘렸으며 상장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통해 거의 20억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 Anthony 노토

SoFi는 작년에 고객 기반을 120만에서 260만으로 두 배로 늘렸으며 Morgan Stanley는 회사가 향후 2년 동안 53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8분기 연속 회원 성장을 가속화했으며 기존 회원의 교차 구매가 훨씬 더 빠르게 성장했으며 Galileo 계정 기반을 거의 7900만으로 늘렸으며 상장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통해 거의 20억 달러를 모금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0월에 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SoFi의 CEO인 Anthony Noto(위 사진).

 

SoFi의 무엇이 그렇게 흥미진진합니까?

Morgan Stanley의 애널리스트 Betsy Graseck은 특히 SoFi의 대출 상품에 대해 낙관적이었습니다.

"대출은 신용을 이해하고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소비자 금융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라고 Graseck이 말했습니다.“SoFi는 대출을 선도하는 도전자 소비자 금융회사입니다.특히 고수익 학자금 대출을 더 낮은 이자율로 재융자하는 것입니다.”

은행은 SoFi가 투자, 은행, 모기지와 같은 다른 금융 서비스를 고객에게 교차 판매할 수 있는 능력을 좋아합니다.이러한 교차 구매자는 현재 SoFi 고객의 4분의 1을 차지합니다.

Morgan Stanley는 또한 미국 정부가 2월에 학자금 대출 상환을 위한 COVID-19 연기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SoFi의 학자금 융자 재융자 사업이 붐을 일으킬 것이라고 믿습니다.이로 인해 2022년에는 학자금 대출이 70% 증가할 것입니다. "Y세대와 Z세대를 위한 핀테크 경쟁이 치열하지만 SoFi는 강력한 디지털 서비스와 함께 대출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한 발 더 나아갑니다."라고 Graseck이 말했습니다.

“SoFi는 대출을 선도하는 도전자 소비자 금융회사입니다.특히 고수익 학자금 대출을 더 낮은 금리로 재융자합니다." - Morgan Stanley 분석가 Betsy Graseck

So-Fi 주가의 또 다른 촉매는 은행 면허 취득이 될 것이며, 이는 Morgan Stanley가 내년 초로 예상하고 있습니다.NIM(순이자 마진) 혜택을 감안할 때 이것만으로도 첫 해에 총 수익이 10%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스트 기대치

그러나 은행 헌장 승인을 받지 못하면 기존 은행 및 핀테크 업체와의 경쟁이 심화되는 것처럼 강세 사례에 분명한 타격이 될 것입니다.

미식축구팀 로스앤젤레스 차저스 앤 램스가 사용하는 경기장에 대한 명명권을 보유한 SoFi는 특수목적 인수회사인 Social Capital Hedosophia Holdings를 통해 지난 6월 상장했다. 86억 5000만 달러 가치로 24억 달러를 조달했다.SOFI(6월 1일)가 $22.65를 기록하면서 주가는 거래 첫날 12.4% 상승했습니다.

2분기에 260만 명의 사용자로 회원 성장이 113% 가속화되고 분기별 순매출이 101%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그러나 2020년 같은 기간 780만 달러의 순이익에서 감소한 1억 6530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학자금 대출 시장이 여전히 침체되어 있어 투자 심리와 주가에 추가 타격을 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시장은 대출 재융자 수익이 향후 분기에 반등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약세에 SoFi 주식을 축적함으로써 투자자의 조급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회사의 핀테크 성장 전망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 Chris Lau

"시장은 대출 재융자 수익이 향후 분기에 반등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약세에 SoFi 주식을 축적함으로써 투자자의 조급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핀테크 분야에서 회사의 성장 전망은 변하지 않았습니다.”라고 Chris Lau는 말했습니다.

Lau는 지난 4월 API 및 결제 플랫폼 Galileo Financial Technologies의 인수가 긍정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갈릴레오 기술에 대한 투자를 계속할 것이며 이미 작년에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했습니다.이제 파트너를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라고 라우가 썼습니다.Lau는 이를 통해 비즈니스에 다시 투자할 수 있는 비용 절감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10월 18일 SoFi가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 회사인 Pagaya Technologies와 파트너십을 맺으면서 또 다른 협력이 발표되었습니다.SoFi는 AI 기능을 사용하여 고객 대출 기반을 확장할 것입니다.

SoFi였기 때문에 상장 이후 SoFi 주가에 너무 좋습니다. 주식은 이제 변곡점에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