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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link는 SpaceX의 2023년 수익의 최대 40%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본문

미국경제 뉴스

Starlink는 SpaceX의 2023년 수익의 최대 40%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Overmars 2023. 7. 31. 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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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는 투자자들에게 7월 초 The Information이 보고한 바와 같이 2023년에는 매출이 약 2배인 80억 달러 이상(2022년 40억 달러)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

SpaceX가 이 수익 예측을 달성하는 데 성공하면 Euroconsult는 이러한 수익의 40% 이상인 32억 달러가 Starlink의 광대역 연결 서비스에 기인할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이 서비스는 현재 거의 60개 국가와 전 세계 주요 해양/해양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수치를 더 자세히 살펴보면 Starlink의 예상 2023년 수익의 약 75%는 주거, 비즈니스 및 모빌리티 부문에 걸친 서비스 구독의 혼합에서 파생될 가능성이 높으며 25%의 잔액은 총 가입자 추가와 관련된 하드웨어 판매에 의한 것입니다.

활성 가입자 측면에서 Starlink의 기반은 공격적인 하드웨어 가격 할인, 새로운 유통 채널 및 지속적인 확장을 포함한 여러 요인에 힘입어 2023년 1월 약 110만 명에서 2023년 말까지 약 220만 명으로 두 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용 가능한 용량 공급 및 활성 국가 수. 하드웨어 가격 프로모션의 예로 Starlink는 캐나다 시골 지역의 주거용 가입자를 위해 최저 150달러에 표준 등급 사용자 단말기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주거(소비자) 부문은 "로밍"(이전에는 "RV"라고 함) 이동성 계획을 포함하여 활성 구독의 85% 이상을 차지하는 Starlink의 구독자 구성을 지배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SpaceX가 보고한 2023년 봄 기간 동안 하루에 최대 3,500명의 신규 가입자가 있다고 보고한 가입자 추가 속도는 시장 침투 수준이 높아지고 미국과 같은 수요가 많은 지역에서 용량 제약이 지속됨에 따라 연중 완만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Starlink는 아직 사용자 "사업" 계획당 더 높은 수익에 대한 가입자 수를 공개적으로 공표하지 않았지만 민간 정부 프로젝트 및 기업 네트워크에 대한 암시적인 채택을 고려할 때 이 세그먼트는 활성 가입자의 10~15%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Starlink는 수익 기여 측면에서 더 겸손하지만 2022년에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해양 시장에서 인상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2023년 중반 현재 다수의 사용자 터미널을 갖춘 4,000척 이상의 선박이 대다수는 올해 말까지 서비스를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에어로 부문의 발전은 연말까지 150대 미만의 상업용 및 업무용 항공기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더욱 제한적이었습니다.

새로운 유통 채널을 통한 규모 및 서비스 요구 사항 지원

성장 야망의 규모를 지원하기 위해 Starlink는 온라인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초기 전략에서 벗어나 대형 소매점 및 고객을 위한 다양한 부가가치 서비스 제공업체와 같은 새로운 유통 채널을 포함했습니다. 더 많은 "엔터프라이즈급" 설치, 지원 및 네트워크 관리가 필요합니다.

2023년 중반 기준으로 Starlink는 미국, 유럽, 호주 및 뉴욕에 걸쳐 4,000개 이상의 전자 제품 및 주택 개선 매장의 물리적 소매 공간에 걸쳐 15개 이상의 "오프라인" 및 전자 상거래 체인과 유통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질랜드. 레거시 위성 광대역 서비스의 지역적 특성으로 인해 기존 플레이어는 제3 자 소매 채널 파트너 측면에서 이러한 유통 규모를 확보하는 데 근접하지 못했습니다 .

Starlink는 또한 Speedcast, Marlink, KVH, Anuvu, Navarino, Tototheo, Tampnet, Castor Marine 등을 포함한 거의 모든 세계 최대의 해상 VSAT 서비스 제공업체와 유통 파트너십을 확보했습니다. 이러한 플레이어는 전용 고객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설치, 네트워크 관리/다른 연결 경로(예: SD-WAN)의 채널 본딩과 통합. 종종 지역과 주요 항구에 걸쳐 광범위한 입지를 자랑하는 해양 리셀러 파트너 서비스 제공업체는 전 세계적으로 물류 유통 및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활용됩니다.

파이 성장 vs. 레거시 수요 잠식

Starlink는 확실히 주거 및 모빌리티 부문에서 기존 위성 서비스 제공업체로부터 가입자를 빼앗았지만, Starlink의 성장이 기존 시장 수요의 순수한 잠식과는 대조적으로 두 부문 모두에서 활성 터미널의 상당한 순 확장에 기여했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예를 들어 해양 시장에서 Starlink를 채택한 대부분의 선박 소유자는 기존 VSAT 및/또는 L-대역 서비스(적어도 당분간은)를 유지하면서 연결 솔루션 혼합에 Starlink를 추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찬가지로 Starlink의 활성 주거용 가입자 수는 Viasat, Hughes, NBN 등과 같은 주요 위성 소비자 광대역 제공업체의 고객 기반에서 관찰된 총 감소보다 훨씬 높습니다.

2023년 이후 기대

앞서 언급한 2023년 수익 추정치를 기반으로 Starlink는 2024년 초까지 최대 40억 달러의 연간 수익 실행률에 도달할 수 있지만 2023년 현재까지 관찰된 성장 속도는 유지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특히, 주거용 가입자 증가는 서비스 가격 인하 및/또는 고용량 Gen2 위성 발사 속도의 의미 있는 증가가 없을 경우 거의 확실하게 둔화될 것이며, 이는 Starship의 운항 비행 전환과 함께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총 추가가 느려지거나 2023년 수준에서 떨어지면 하드웨어 수익이 감소하는 경로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해양 및 항공 부문의 경우, 2023년에 관찰된 성장의 가속화 또는 지속이 2024년에 예상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Starlink의 계획된 직접 장치 부문의 수익은 규모와 시기 측면에서 "업사이드" 와일드 카드로 남아 있지만 지원되는 최종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의 품질과 수에 따라 성장의 부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커버리지 풋프린트를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와 추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출처: https://spacenews.com/starlink-may-account-for-up-to-40-of-spacexs-2023-revenu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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