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 최첨단 이야기

마스터카드(MA) vs 비자(V) 어느 금융주가 더 좋을까? 본문

미국주식 관심종목

마스터카드(MA) vs 비자(V) 어느 금융주가 더 좋을까?

Overmars 2021. 7. 4. 20:17
반응형

MasterCard (MA) vs Visa (V): Which Is A Better Financial Stock To Buy?

2대 주요 금융 종목에서 높은 성장세를 전망
마스터카드(NYSE:MA)와 비자(NYSE:V)는 공통점이 많다. 그들은 결제 처리 시장을 지배한다. 유행병이 주도하는 봉쇄와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는 지출에 타격을 입혔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거대 네트워크 기업들의 지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하지만,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정부 재난지원금을 위한 지불 연계를 만들기 위해 현금을 사용하는 것을 피하고 있다. 따라서, 온라인 결제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당신은 또한 판데믹이 결제망의 촉매제 역할을 했다고 말할 수 있다. 그것은 전자상거래의 급증과 비접촉식 결제 옵션 덕분이다.

중국을 제외하고, 이 두 회사가 전 세계적으로 결제망을 장악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다. 이들은 카드 발급과 대출로 돈을 버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NYSE: AXP)와 디스커버(NYSE: DFS)와 다르다. 비자카드와 마스터카드는 두 회사 모두 금전 대출과 카드 발급에 관여하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마스터카드와 비자카드 두 회사 모두 그들의 승인과 국제적 영향력을 증가시키는데 있어 훌륭한 일을 해 왔다. 기술 능력 향상은 말할 것도 없음이다. 이런 전례가 없는 시기에도 그들은 각각 매년 수십억 $의 매출과 이익을 올린다. 결과적으로, 그들이 정기적으로 배당금을 지불하고 자사주 매입에 관여하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그들은 여전히 버크셔 해서웨이를 포함한 많은 투자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이 중 어떤 회사을 선택하려고 하셨다면, 현재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는 것이 더 나은 금융 주일까?

마스터카드(MA)주식


결제 프로세서 (지불결제처리회사)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에 걸쳐 전세계적으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 회사의 주식은 4/4분기 실적에서 월스트리트의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한 후 목요일 더 많이 거래되었다.

이는 전반적인 거래의 증가가 국경 간 물량 감소의 영향을 부분적으로 상쇄하고 있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국경을 넘나드는 물량의 감소는 판데믹 기간 동안의 여행 지출 감소의 큰 결과이다. 그리고 그것은 예상되었다.

"분기 동안 우리는 전 세계로 주요 파트너십을 확장했으며 Finicity(Finicity는 개인, 가족 및 조직이 신속하고 안전한 고품질 데이터에 액세스하여 보다 현명한 재정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회사, 최근에 마스터카드가 인수함 ) 인수로 인해 Open Banking 포트폴리오에 추가되었습니다. 우리는 효과적인 백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고무적이며, 디지털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보안과 신뢰를 강화하고, 멀티 레일 플랫폼을 통해 선택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미래에 좋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Maegel Miebach, Mastercard CEO

암호화폐, 통찰력 및 분석에서 사이버 보안에 이르기까지
그 회사는 현금 없는 지불에 많은 투자를 했다. 그것은 지난 2년간 카드 결제 수수료를 거의 두 배로 올렸다. COVID-19 대유행으로 현금 없는 결제 솔루션으로 빠르게 전환됨에 따라 수수료 인상으로 더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대부분의 아시아와 유럽 국가들이 2030년까지 현금이 없을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마스터카드는 올바른 위치에 있는 것 같다. 또한 마스터카드는 Crypto Card Partner Program을 가속화하고 Wirex에 주체 회원 자격을 부여했습니다. 이는 마스터카드 결제카드를 발급한 최초의 네이티브 암호화폐 플랫폼이다.

한편, Mastercard는 통찰력 및 분석에서 사이버 보안 툴에 이르기까지 시장을 선도하는 광범위한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급변하는 세상에서 파트너의 변화하는 요구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6월에 Mastercard는 오픈 뱅킹 플랫폼을 강화하기 위해 금융 데이터와 통찰력에 대한 실시간 액세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공급업체인 Finicity를 인수하기로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이를 Mastercard의 운영에 통합함으로써, 본 업체는 은행 업무 범위와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MA 주식은 2020년에 19% 상승하여 어느 정도 괜찮은 실적을 기록했다는 점을 지적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것은 16% 상승한 S&P 500을 능가했다. 전염병이 완화되고 2021년에 경제가 회복됨에 따라 마스터카드는 앞으로 강력한 한 해를 기대하고 있을 것이다.


비자(V) 주식


Visa는 결제 처리 시장에서 마스터카드와 같은 산업을 공유하고 있다. 비자는 마스터카드와 비슷하게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가 가져온 충격을 피할 수 없었다.

비자카드는 6일 2021 회계연도 첫 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 기간 동안 비자카드의 순이익은 56억 9천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6% 낮았다.


알프레드 F는 "1분기 실적은 견고한 결과를 반영했으며 까다로운 COVID-19 환경에서 긍정적인 모멘텀을 지속했다"고 말했습니다. 켈리 주니어, 비자 회장 겸 CEO가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차변 및 전자 상거래 양의 지속적인 강세와 더불어 대부분의 국가에서 탄력적인 국내 지출을 경험했습니다.“

주요 성장을 위한 전자상거래 & 디지털 결제 세트 비자
대유행 속에서 디지털 결제로의 빠른 전환을 활용하기 위해, 회사는 많은 핀테크 공급업체와 새로운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해 왔습니다. 그 유명한 이름들 중 하나는 PayPal이다. 특히 이번 제휴를 통해 소비자와 중소기업은 페이팔과 비자 다이렉트 역량을 통해 투자 비용을 더 빠르게 회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전자 상거래로의 급속한 전환은 비자에도 상당한 가치를 가져다 준다. 이는 디지털 상거래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물리적 판매 시점보다 최소 3배 이상 높기 때문입니다. 이 회사는 대유행 내내 전문 지식, 혁신적인 디지털 솔루션 및 분석을 활용하여 고객이 소비자의 행동과 기대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기업들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게 할 것이며, 이는 비자와 고객 모두에게 윈윈할 것이다.

Bottom Line (결론)


Mastercard와 Visa는 모두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고 있어 디지털화 추세가 점점 더 심해지는 세상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이 두 종목 모두 현금으로 전쟁을 통해 이익을 얻으려는 투자자들에게는 훌륭한 옵션인 것으로 보인다. 해외여행과 다른 사업체들이 여전히 큰 걸림돌임에도 불구하고 경제가 재개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회복의 길에 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전세계적으로 카드와 디지털 결제가 증가하는 것은 마스터카드와 비자카드에 계속 혜택을 줄 것이다. 또한 분석 및 기타 인접 기회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마스터카드의 더 높은 성장률더 작은 시가총액 은 앞으로 더 많은 것을 암시할 수 있다. 그러나 비자의 낮은 평가더 나은 마진은 투자자들 중 비자의 공정한 몫을 끌어 모을 수도 있다. 결론은, 어느 쪽을 선택하든 간에, 여러분은 수십 년은 아니더라도 몇 년 동안 보유할 주식을 찾아야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짧은 내 생각

  Visa Mastercard
시가총액 (단위 천억달러) 501.5 367.3
PER 57.06 57.42
PSR  23.49 23.78
ROE  31.90% 104.80%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sector는 아니지만 성장하는 회사임은 분명해 보인다. 특히 마스터 카드의 ROE가 Visa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마스터카드가 더 좋아보인다. 일단은 더 많은 지표로 공부해 보는것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