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 최첨단 이야기

이제 막 상장한 DIDI 디디추싱 디디글로벌 무슨일이? 본문

미국주식 관심종목

이제 막 상장한 DIDI 디디추싱 디디글로벌 무슨일이?

Overmars 2021. 7. 4. 15:26
반응형

중국이 IPO 후 며칠 동안 사이버 보안 검토를 발표 한 후 Didi 주가가 하락합니다.

키 포인트

  • Didi의 주가는 중국이 차량 호출 회사에 대한 사이버 보안 검토를 발표 한 후 금요일 하락했습니다.
  • Didi는 중국에 기반을두고 있으며 수요일에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IPO를 개최했습니다.

Didi 주식은 회사가 기반을 둔 중국 이 사이버 보안 검토를 발표 한 후 금요일 5.3 % 하락 했습니다 .

중국 발표의 영문 번역에 따르면 신규 사용자는 국가의 사이버 보안 검토 기간 동안 Didi의 차량 서비스에 등록 할 수 없습니다.

중국의 움직임은 Didi가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IPO를 한 지 이틀 만에 나왔습니다. 주가는 목요일에 거의 16 % 상승 마감 한 후 또 다른 날의 상승세를 보일 준비가되었습니다 . Didi의 주식은 중국이 발표하기 전에 시판 전 거래에서 약 5 % 상승했습니다.

Didi는 성명에서 검토 중에 ”전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변인은 CNBC에 이메일을 통해 “우리는 사이버 보안 위험에 대한 포괄적인 조사를 수행하고 사이버 보안 시스템과 기술 역량을 지속적으로 개선 할 계획입니다.

중국의 발표는 또한 한때 느슨하게 규제되었던 기술 회사에 대한 중국의 규제 단속의 광범위한 추세를 반영합니다. 로이터는 6 월 중국 규제 당국이 독점 금지 위반에 대해 Didi 를 조사 하고 있다고보고했습니다 . 중국은 또한 회사의 가격 책정 메커니즘을 조사하고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지난 가을, 상하이와 홍콩에서 Ant Group의 IPO는 중국 규제 당국이 개입하여 Jack Ma 회장을 포함한 회사 최고 경영진과 인터뷰 한 후 연기 되었습니다. 규제 당국은 알리바바가 시장 지배력을 남용했다고 4 월 28 억 달러의 벌금을 부과 했다.

Didi는 IPO 안내서에서 올해 초 다른 중국 인터넷 회사들과 함께 규제 당국을 만났다고 경고했습니다. 라이드 헤일 링 회사는 규제 기관이 검사 결과에 만족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처벌을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규제 당국이 자체 검사 결과에 만족하거나 독점 금지, 불공정 경쟁 금지, 가격 책정, 광고, 개인 정보 보호 위반과 관련하여 어떠한 처벌도받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 할 수 없습니다. 식품 안전, 제품 품질, 세금 및 기타 관련 법률 및 규정. 우리는 이러한 영역이 앞으로 규제 당국과 일반 대중으로부터 더 크고 지속적인 관심과 조사를 받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라고 회사 안내서에서 말했습니다.

2012 년에 설립 된 Didi는 연간 4 억 9,300 만 명의 활성 라이더와 4100 만 명의 일일 평균 거래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018 년부터 해외 진출을 시작했으며 현재 중국 외 14 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승용차 호출 외에도 Didi는 자율 주행 택시를 현실화하는 데 많은 투자를하고 있으며 이동성 관련 여러 부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장되기 전에 Didi는 4 번의 CNBC Disruptor 50 회사로 올해 목록에서 5 위 를 차지했습니다.

출처: https://www.cnbc.com/2021/07/02/didi-shares-fall-after-china-announces-cybersecurity-review.html

짧은 내 생각

디디추싱으로 유명한 회사인데 7월 1일에 뉴욕 거래소에 상장되었다. 우버와 같은 차량 서비스와 음식 배달 서비스가 대표적인 비즈니스이고, 자전거 공유, 자율주행 충전 급유등 자동차 솔루션등을 제공하는데, 좋은 회사임에는 분명하다.

그렇지만 중국 리스크 (공산당 독재에서 오는 불확실성)가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예상치 못한 악재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리스크를 반영한 주가를 공부해 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