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 최첨단 이야기

Palantir 팔란티어가 투자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 본문

미국주식 관심종목

Palantir 팔란티어가 투자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

Overmars 2021. 7. 3. 15:20
반응형

Palantir Stock이 일부 투자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

Palantir (NYSE : PLTR )는 널리 주목받는 주식이며 Reddit의 r / WallStreetBets 및 다른 곳 에서 광적으로 좋아하는 주식입니다 . PLTR 주식의 일일 거래량은 종종 약 5 천만 주입니다.

회사의 적합하지 않다고 평가받는 밸류에이션, 내부자의 매도(selling) 및 수익성 부족을 고려할 때 시장이 이 주식을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PLTR 주식은 일부 사람들이 다음 Facebook으로 인식

Peter Thiel, Nathan Gettings, Joe Lonsdale, Stephen Cohen 및 Alex Karp는 2003 년에 Palantir를 설립했습니다. Thiel이 Facebook (NASDAQ : FB ) 의 초기 엔젤 투자자 였기 때문에 일부 투자자는 Palantir가 주요 승자가 될 것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PLTR 주식은 기업 공개 이후 이미 거의 두 배가되었습니다. 그러나 45 달러 고점에서 떨어졌고, 2 월에 시작된 나스닥의 갑작스러운 조정으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Palantir의 작은 계약 수주로도 더 높은 명성에 대한 정서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군사, 정부 및 보건 부문에서 고객을 확보 한 후 Palantir는 5 월 28 일 미국 특수전 사령부로부터 1억 1100만 달러의 계약을 받았습니다. 실시간 임무를 위해 이미 회사의 플랫폼을 사전에 사용했었기 때문에 Palantir를 선택했습니다. Palantir의 소프트웨어는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위해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모으고 있습니다.

Palantir의 글로벌 방어 책임자는 "특수 대원이 실패가 없는 시나리오(no-fail scenario) 에서 목숨을 걸고 있을 때 작동하는 기술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경영진의 자신감있는 어조는 회사의 과거 계약이 정부와 수주 했던 실적이 뒷받침됩니다. Palantir에 대한 더 많은 거래를 기대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약이 더 커질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5 월 24 일 Palantir는 미 우주군 (Space Force) 이 회사에 3,250 만 달러의 계약을 했고 기업의 파트너십을 확장 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우주군 부대 마크

강력한 1 분기 실적

1 분기에 Palantir는 매출이 전년 대비 49 % 증가하여  3 억 4100 만 달러 에 도달했다고보고했습니다 . 특정 항목을 제외한 잉여 현금 흐름은 전년 대비 4 억 4100 만 달러 증가한 1 억 1100 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Palantir는 주당 순손실 7 센트를 기록했지만 특정 항목을 제외한 주당 순이익은 4 센트였습니다. 분석가들은 평균적으로 회사의 EPS가 내년에 21 센트가 될 것으로 예상하므로 PLTR 주식은 116.6 배의 매우 비싼 선도 주가 수익률 (forward PER) 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의 5.1 %만이 공매도되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PLTR 주식이 공매도 (short-squeeze; 공매도에 반하여 주식의 집중 매수 되는 현상)의 혜택을 받기를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주식은 개인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주식입니다.

Palantir는 유망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을 개선하기 위해 머신 러닝과 인공 지능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믿습니다. 회사의 기술이 향상됨에 따라 예측 능력도 향상 될 것입니다.

최근에 출시한 Titan, 팔란티어 고담의 최신 AI 플랫폼이다.

위험

Palantir에는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있는 제품이 없습니다. 또한 Palantir는 유능한 직원에게 주식 기반 보상을 지속적으로 보상해야 할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신규 직원을 고용해야합니다. 이는 고객이 제품을 구현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 및 엔지니어링 직원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Palantir의 수익은 계속해서 압박을 받을 것입니다.

PLTR 주식을 구입하고 이익을 얻으려면 투자자는 최소 5 년 동안 보유해야합니다. 주식은 $ 5 ~ $ 10 단위로 변동하여 거래자들에게 쉬운 이익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주식을 보유한 투자자는 단기적으로 손실이 증가 할 수있다고 예상해야합니다. 

Palantir의 현재 고객은 회사와 새로운 거래를 추가 할 수 있지만, 새로운 고객을 계속 추가하여 장기적으로 수익을 올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내용은 Risk는 아닌것으로 보인다..)

Palantir 주식의 공정 가치

Analyst들은 PLTR 주식을 "매도"로 평가했으며, 제가 사용한 모델로 계산 한 공정 가치는 현재 주가보다 낮은 $ 17.05입니다. 후자는 주가가 하락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Palantir는 또한 평가 (Valuation) 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문제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향후 수십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발표하여 주가를 최고치에 올릴 수 있습니다.

결론 (The Bottom Line)

Palantir는 값 비싼 소프트웨어 주식입니다. 그러나 현재 Valuation(가치)는 몇 년 동안 주식을 보유 할 용의가있는 성장 투자자와는 관련이 없어야합니다. (장기 투자자에게는 문제없다.) 이 기간 동안 Palantir는 PLTR 주식이 꾸준히 상승하고 환자 주주에게 보상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증명할 것입니다.

출처: https://www.nasdaq.com/articles/why-palantir-stock-is-beloved-by-some-investors-2021-06-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