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 최첨단 이야기

MRIN 마린 소프트웨어 계속 오를까? 본문

미국주식 관심종목

MRIN 마린 소프트웨어 계속 오를까?

Overmars 2021. 7. 3. 17:13
반응형

Marin Software, Meme Stock 급증 계속

Marin Software는 유성 밈 주식을 계속 유지하고 다른 주식은 활기를 잃습니다.

Marin Software (MRIN) 는 회사가 밈주식 급 상승을 계속하면서 금요일에도 위로 향하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회사의 주식은 금요일에 $ 22.43으로 48.7 % 급등했습니다. 이 주식은 금요일 아침 메시지 양 측면에서 StockTwits에서 두 번째로 높은 추세를 보이는 종목입니다.

"팔지 마세요 !!!" 한 포스터는 Stocktwits에 대해 말했습니다. "너어무 낮은 가격으로 판매할려고 하고 있어요."

"공매도자는 휴일 주말에 340%의 이자를 보유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화요일에 마진 콜 (공매도 포지션의 손실이 확대되어 결국 증거유지를 이하로 감소되어 강제청산 당함)을 위해 일어나십시오."

Marin Software는 이번 주 초 Reddit 게시판에서 주식이 잠재적 인 Short (공매도)에 대해 집단적으로 반발하기 위해 선전하는 가운데 날아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회사는 최근 뉴스를 보도하지 않았습니다. 지난주 Marin Software는 자사의 광고 관리 플랫폼을 통해 이제 사용자가 Instacart 광고를 관리 할 수 ​​있으며,이를 통해 브랜드가 판매 시점에서 고객과 더 직접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스타카트는 온라인 농작물 배성 서비스이다.


다른 밈 주식은 금요일에 잘 팔리지 않았습니다. 개인 주식 거래자들에 의해 상승세를 보인 몇몇 회사는 지위를 잃고 있었습니다.

Exela Technologies(XELA) 11% 하락, Verb Technology(VERB) 는 7.3% 밑으로 흘러 내렸고, PowerBridge Technologies(PBTS)9.4%, 그리고 AMC 엔터테인먼트(AMC)도 10 % 하락했습니다.

이달 초 TheStreet의 Jim Cramer는 Reddit의 r/wallstreetbets 채팅방에서 논의 된 일련의 실패한 권장 사항을 인용하면서 밈 기반 투자자의 주가 상승 능력이 향후 몇 주 안에 사라질 수 있다고 경고 했습니다.

크레이머는 최근 리얼 머니 칼럼에서 일부 소규모 기업이 밈 주식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주식의 매도 포지션이 높은 대부분의 기업은 "대차 대조표가 나쁘고 전망이 좋지 않으며 본질적으로 저평가 되어있다" 고 말했다.

"당신은 밈 주식이 되고 싶어 할 수 없다"고 그는 썼다. "그것은 그 주식이 떨어지길 열망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short (공매도)은 그 미끼를 가져가는것이라, 나쁘지 않은 전략입니다."

짧은 내생각

나는 Meme 주식에 투자할 생각은 없지만, Meme 주식 열풍의 흐름을 이해하고, 공매도의 표적이 되고 있는 주식의 특성을 이해할려고 하고 있다. 내가 투자하는 주식이 그런 위험이 있지는 않은지 잘 살펴 보아야 하겠다.

MRIN은 최근 10 수 일만에 10배가까이 주식이 올랐지만 여전히 한화 2100여억원 정도되는 시가총액의 작은 회사인데, 아직 영업이익이 적자인 회사로 그렇게 매력적인 회사라고 보기는 힘들다. 인스타카트 광고 뉴스로 투자자의 이목을 끌었을 지 모르나, wallstreetbets 게시판 때문에 몰려온 단기 과매수는 반드시 하락을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