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 최첨단 이야기

경제 흐름을 읽기 위해 매달 매주 한번은 체크하자 본문

미국경제 뉴스

경제 흐름을 읽기 위해 매달 매주 한번은 체크하자

Overmars 2021. 7. 5. 12:11
반응형

미국비농업고용지표: https://kr.investing.com/economic-calendar/nonfarm-payrolls-227 

 

미국 비농업고용지수

비농업고용지수 같은 주요 경제 이벤트 및 글로벌 마켓에 미치는 그 영향력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kr.investing.com

매달 발표되는 지수로 예상치보다는 낮으면, 금리인상의 이유중 하나가 약해진다고 볼 수 있다.

WTI 원유 선물: https://kr.investing.com/commodities/crude-oil 

 

WTI 선물 가격 - Investing.com

WTI 선물 가격, 차트, 기술적 분석, 과거 데이터, 보고서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r.investing.com

대표적인 산업원자재 가격 지수, 원자재 물가지수라고 봐도 된다. 인플레이션의 주요지표중 하나일까?

미국 10년물 국채금리: https://kr.investing.com/rates-bonds/u.s.-10-year-bond-yield

 

미국 10년물 국채 금리 - Investing.com

미국 국채 금리에 대한 현재와 과거 데이터 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kr.investing.com

쉽게 말해서 세계 최고 부자나라 미국이 돈을 빌리고 내는 이자율로써, 통상 전세계 국채 금리의 기준이 되고 있다. 미국채 10년물 금리가 오르면 다른나라의 국채 금리도 오르는 경향이 있다. 이 금리가 오른다는 의미는 시장에 풀린 돈이 너무 많아서 화폐 가치가 떨어지는 인플레이션 우려가 있다는 것이고, 마찬가지로 중앙은행의 금리가 오를가능성이 커진다. 그러면 기업이나 가계는 대출 이자가 올라가기 때문에 공격적 투자 여력이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채권 수익율이 올라가면서 주식시장의 자금이 줄어들 가능성도 커진다. 결국 인플레이션이 오느냐 안오느냐의 지표로 볼 수 있다.(매우 후려친 설명임을 명심해야 한다)

달러 지수: https://kr.investing.com/indices/usdollar

 

미국 달러 지수 (DXY) - Investing.com

미국 달러 지수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 역사적 데이터, 차트, 기술적 분석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본 페이지의 다른 섹션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kr.investing.com

달러 인덱스라고도 불린다. 다른나라에 비해 기축통화인 달러의 가치를 나타내는데, 일반적으로 달러의 가치가 낮다면, 미국 주식시장이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