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 최첨단 이야기

반도체 부족이슈는 여전하고, 이 회사들은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본문

미국주식 관심종목

반도체 부족이슈는 여전하고, 이 회사들은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Overmars 2021. 9. 9. 19:17
반응형

반도체 제조용 기계와 도구를 생산하는 회사들과 자체 팹 용량을 가진 반도체 업체들을 포함하는 반도체 부족의 혜택을 받는 주식에 대한 우리의 테마는, 광범위한 S&P 500을 능가하며, 약 25%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올 여름 초 자동차 회사들로부터 반도체 부족이 진정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지적이 있었지만, 이는 분명 사실이 아닌 것 같다. 지난달 도요타자동차(NYSE)를 비롯한 자동차 메이저.TM)와 Ford(NYSE:F)는 생산을 축소할 것이라고 밝혔고, 폭스바겐의 CE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OTCMKTS:VWAGY)는 칩이 앞으로 몇 년 동안 품귀현상을 지속할 수 있다고 말하는 반면, 다임러 사장은 부족현상이 2023년까지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러한 부족은 부분적으로 Covid-19를 통한 소비자 가전 및 컴퓨터 산업의 첨단 칩에 대한 수요 증가 때문이기도 하지만, 자동차 산업 자체의 반도체 콘텐츠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 및 자율 주행과 같은 기술의 채택으로 인해 급증하고 있다. 인텔은 2019년 4%였던 프리미엄급 신차 투입 비용의 20% 이상을 반도체가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칩 업체들은 또한 증가하는 칩 수요와 현재의 공급 제약에 편승하기 위해 자본 지출 계획을 두 배로 줄이고 있다. 세계 최대의 반도체 계약 제조업체인 TSMC는 생산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향후 3년 동안 약 1,000억 달러를 지출할 것이며 삼성 그룹은 향후 3년 동안 약 2050억 달러를 지출할 것이며 자금의 상당 부분이 칩 사업에 투입될 것이다. 인텔조차도 계약제조를 두 배로 줄이고 싶어하며, 최근 유럽에 향후 10년 정도 동안 950억 달러를 투자하여 새로운 칩 제조 시설을 건설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러한 투자 계획은 첨단 칩 생산 도구에 대한 수요를 볼 수 있는 장비 제조업체들에게 좋은 징조가 될 것이다.

당사의 테마 내에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장비,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의 공급업체인 Applied Materials (AMAT)는 주가가 58% 상승하여 가장 강력한 실적을 보여 왔습니다. 반면, 주요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MU)는 주가가 약 2% 하락하면서 가장 저조한 실적을 보였다.

AMAT
MU

Brooks Automation(BRKS)은 반도체 및 생명 과학 산업을 포함한 시장에 자동화, 진공 및 계측 장비를 제공합니다. 사물인터넷, 5세대(5G) 무선기술, 기계학습 등의 트렌드에 따라 반도체 분야에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주가가 전년대비 약 46% 올랐다.

BRKS



KLA Tencor(KLAC)는 공정 제어 및 항복 관리 솔루션에 초점을 맞춘 반도체 생산 공간의 또 다른 공급업체입니다. 이 주식은 현재의 반도체 부족과 미국 정부의 반도체 제조업 강화 요구로 인해 전년대비 약 25% 올랐다.

KLAC



최대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조업체 중 하나인 인텔(INTC)도 AMD나 퀄컴과 같은 경쟁업체와 달리 자체 팹을 가동하고 있어 현재의 공급경색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 회사는 또한 최근 자동차 제조사들이 인텔 공장에서 칩을 생산하기 위해 칩을 설계하는 회사들과 협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주식이 18% 올랐다.

출처: https://www.trefis.com/stock/amat/articles/524280/semiconductor-shortage-is-far-from-over-but-these-stocks-stand-to-gain/2021-09-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