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 최첨단 이야기

AMC, 게임스탑 (GameStop) 은 계속 갈 수 있을까? 본문

미국주식 관심종목

AMC, 게임스탑 (GameStop) 은 계속 갈 수 있을까?

Overmars 2021. 7. 9. 16:17
반응형

AMC 및 GameStop의 슬라이드가 방금 종료되었습니다. 주가가 반등했다.
by 코너 스미스 작

AMC 엔터테인먼트 홀딩스와 게임스톱 주식이 최근 하락세를 마감하며 그린에서 마감되었습니다. 목요일 오전, 두 주요 주식은 5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목요일에 AMC 주식은 6.4% 오른 47.94달러에 마감되었다. GME는 0.4퍼센트 상승한 191.38달러에 거래되었다. S&P 500 지수는 0.9% 하락했다.

이날 상승으로 AMC는 5월 6일 8거래일 연속 하락했고 게임스톱은 5일 이후 5거래일 연속 하락하며 두 달 만에 최장 연패 행진을 이어갔다. 두 종목 모두 하루 평균보다 낮은 거래량을 기록했다.


AMC, 게임스톱 주식 세트 5월 이후 최장 연패
AMC와 게임스톱 주식은 지난 10일 동안 평균 거래량보다 낮은 2021년과 비교해 왔다.
다우존스 마켓 데이터에 따르면 수요일로 끝나는 10일 기간 동안 올해 나머지 기간과 비교하여 계속 읽습니다.

웰스파고 증권사의 크리스토퍼 하비 주식전략실장은 목요일의 기고문에서 AMC는 러셀 2000 지수를 지배함으로써 올 상반기 소형주가를 왜곡하는 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근본적인 요인에 따라 주식을 평가하는 장기 중소형 펀드만이 부분적으로 AMC 때문에 러셀 2000에 뒤처졌다. 또한 소형 양적 펀드는 AMC 때문에 포트폴리오가 저렴해짐에 따라 어려움을 겪었다고 그는 지적했다. 반대로, AMC의 비중을 낮춘 펀드는 최근의 하락으로 인해 더 잘 될 것이다.


AMC와 GameStop은 높은 수준의 공매도로 인해 Reddit 사용자들의 타겟이 되었다. 주가는 모멘텀 트레이딩, 옵션 물량 증가, 소셜미디어 채팅 바이러스 등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하면서 급등했다. 두 회사의 주식은 5월 말에 다시 급등했다.

이러한 변덕스러운 거래로 인해 단기적 압박이 아닌 예상 현금 흐름과 같은 근본적인 요소를 바탕으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일부 분석가들은 이러한 주식에 대한 투자를 완전히 중단하게 되었다. 이상한 거래와는 별개로 분석가들은 주요 고객인 기관 투자가들이 이 회사들에 대한 연구에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 2019년 게임스톱에 베팅한 '빅쇼트' 투자자인 마이클 버리는 배런스의 인터뷰에서 게임스톱과 밈(meme) 주식들은 평균 투자자들을 희생시키면서 폭락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한 바 있다.

그들은 최근 하락세로 접어들면서 몇 주 동안 대부분 옆으로 거래했다. AMC는 이번 주 초에 주주들에게 2천5백만주의 신주허가에 대한 투표를 요구하려던 계획을 철회했다. 인수가 승인됐다면 2022년부터 신주를 매각해 부채를 줄이고 인수에 눈독을 들일 수 있었다. 게임스톱은 6월 9일 회계 1분기 실적을 발표한 이후 몇 주 동안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출처: https://www.barrons.com/articles/amc-gamestop-stock-price-51625755479

짧은 내 생각, 현재 두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정말 위험해 보인다. 하지만 여전히 거래대금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데 과연이것이 정상적인 시장인가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