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 최첨단 이야기

Reddit 트레이더들이 아마존을 2조 $ 규모의 회사로 만들 수 있을까? 본문

미국주식 관심종목

Reddit 트레이더들이 아마존을 2조 $ 규모의 회사로 만들 수 있을까?

Overmars 2021. 7. 9. 19:04
반응형

Reddit 트레이더들이 아마존을 2조 달러 규모의 회사로 만들 수 있을까?
BY 모히트 오베로이, CFA
2021년 7월 7일, 오전 9시 33분 발행


아마존의 주가는 7월 6일 4.7% 올랐고 52주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날은 창업자인 제프 베조스가 CEO를 그만두고 앤디 재시가 CEO를 물려받은 뒤 첫 거래일이었다. AMZN 주식은 또한 많은 주식에서 단기적인 압박을 유발하여 명성을 쌓은 레딧 그룹 월 스트리트 베츠에서도 인기를 얻었다. 아마존의 주가는 얼마나 오를 것이며 레딧 트레이더들이 아마존을 2조 달러 규모의 회사로 만들 수 있을까?

현재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시가총액이 2조 달러를 넘는 두 회사이다. 아마존과 함께 알파벳도 강력한 우승 후보다. 케시 우드나 진 먼스터 같은 Bull 들도 테슬라를 2조 달러 규모의 차세대 기업으로 보고 있다.

레딧 그룹 월 스트리트 베츠의 아마존 주식
ContextLogic (WISH) 주식은 월 스트리트 베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이름 중 하나이다. 몇몇 회원들은 그것을 달에 가져가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고 아마존과 비교해서 그것의 미지근한 가치를 강조했다. 현재, 월 스트리트 베츠의 회원들 또한 AMZN 주식에 관심이 있는 것 같다.


1,200개 이상의 카르마를 가진 bigma2010이라는 이름의 한 사용자는 AMZN 주가 상승이 베조스의 하락 때문이라고 말했다. 아마존의 설립자는 소셜 미디어 그룹에서 그리 인기가 없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베조스가 우주 여행에서 돌아오는 것을 막기 위한 탄원서에 서명했다.

15,300개 이상의 comment karmas를 가진 LowNotesB라는 이름의 사용자는 JEDI 계약이 취소되었기 때문에 아마존 주가가 상승했다고 말했다. 아마존은 마이크로소프트와 맺은 수익성 있고 명성 있는 제다이 계약을 놓쳤다.

아마존의 주가는 얼마나 오를까요?
아마존의 중간 목표 가격인 4,225달러는 현재 가격보다 거의 15퍼센트 정도 상승했음을 시사한다. 만약 서스큐한나 분석가 샤임 파틸이 할당한 최고 목표 가격인 5,500달러에 도달한다면, 그것은 거의 50퍼센트 상승하는 것을 의미한다.

AMZN 주식이 시가총액 2조 달러에 도달할까요?
AMZN이 중간 목표 가격에 도달하더라도 시가총액은 2조 달러를 넘어설 것이다. 가장 좋은 경우, 패틸의 예측이 실현된다면, 주식 시가총액은 3조 달러에 달할 것이다. 먼스터는 애플의 시가총액이 제일먼저 3조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예측했었다.

머스터는 이 아이폰 메이커가 시가총액이 2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2021년 애플이 FAANG 최고 실적을 낼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AAPL은 YTD 가격 변동으로 볼 때 2021년에 두 번째로 실적이 나쁜 FAANG이다.

왜 아마존 주가가 더 올라야 하는가
아마존 주식은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기초체력을 가지고 있다. 그 회사는 머지 않아 상위 라인이 두 자릿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북미 전자 상거래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외에도, 아마존은 또한 해외 시장에서 판매 증가의 혜택을 누릴 것이다.

먼스터는 향후 5년간 아마존 성장의 15~20%가 막대한 투자를 한 인도에서 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21년 1분기(13월)에 해외사업에서 수익성이 회복된 것은 긍정적 신호다.

아마존 주식 평가


전반적으로, 아마존은 우리가 세속적인 장기적 성장을 보는 하나의 주식이다. 클라우드와 전자 상거래 모두 향후 10년간 가장 유망한 투자 테마 중 하나입니다. 아마존은 두 산업 모두에서 부러운 시장 주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 주식의 평가 배수는 약 64배의 NTM(Next Twelve Months) PER 로 합리적으로 보인다.

AMZN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얼마나 위험한가?
당신이 AMZN 주식에 투자한다면 몇 가지 위험이 있다. 첫째, 전 세계적으로 미국 거대 기술 기업에 대한 규제 조사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이러한 심리가 위축될 수 있다. 또한 이 회사는 전자상거래법 개정으로 인도에서 장애물에 직면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아마존이 Jassy의 지도 하어떻게 발전하는지를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이다. 베조스의 리더십은 아마존의 성공 요인 중 하나다. 위험 보상이 상단으로 치우쳐 있으며 AMZN 주식은 중장기적으로 계속 상승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marketrealist.com/p/how-high-will-amazon-amzn-stock-go-reddit/

아마존을 좋게 보는 관점이 더 많아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