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 최첨단 이야기

쿠팡, 일본 진출 후 대만과 해외 진출 지속 본문

미국주식 관심종목

쿠팡, 일본 진출 후 대만과 해외 진출 지속

Overmars 2021. 7. 11. 14:46
반응형

쿠팡, 일본 진출 후 대만과 해외 진출 지속

캐서린 슈  2021년 7월 8일 목요일 오후 11:26

타이페이 시내의 쿠팡 택배기사.   이미지 크레디트 :   쿠팡

첫 해외 시장인 일본 진출 한 달 만에 쿠팡이 대만에 진출 했다. 한국의 전자 상거래 대기업은 타이베이 시 중산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여 사람들이 오전 8시에서 오후 11시 사이에 주문형 배달 앱을 통해 항목을 주문할 수 있도록 했으며 19 NTD(약 68센트 USD)의 배송료를 부과했습니다. ).

쿠팡은 서비스를 테스트 중이며 대만의 배송 인프라에 대해 다양한 모델을 평가할 예정입니다. 품목 선택은 일본에서 사용 가능한 것과 유사합니다. 고객은 음식, 음료, 일용품애완동물 용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타이페이에서 Coupang의 가장 직접적인 경쟁은 현재 Uber EatsFoodpanda이며, 이는 약국과 레스토랑을 포함한 일부 소매업체에서 배송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쿠팡이 현재 매장이나 음식점에 택배를 보내지 않고 직접 주문을 처리하고 있다는 점이다.

더 많은 제품 범주로 확장함에 따라 24시간 배송을 제공하는 Momo 및 PChome과 같은 전자 상거래 플랫폼과도 경쟁할 것입니다. 한국에서 쿠팡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수백만 개의 제품을 제공합니다. 다른 서비스로는 부패하기 쉬운 식료품을 위한 로켓 프레시(Rocket Fresh)와 식사를 위한 쿠팡이츠(Coupang Eats)가 있습니다.

쿠팡 은 지난 3월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성공적인 기업공개(IPO) 를 진행했다 . 2010년에 설립된 쿠팡은 한국의 전자 상거래 시장의 리더가 되었으며 배송 속도와 달러 보유율(또는 고객이 얼마나 자주 방문하여 돈을 쓰는지)으로 "아마존을 뛰어넘는"이라는 국제적 명성을 얻었습니다.

굿워터 캐피털(Goodwater Capital)에 따르면 쿠팡은 어떻게 '아마존을 뛰어넘는가'

쿠팡은 10년 전 출시 당시 자체 물류 인프라에 막대한 투자를 했지만 현재는 한국의 제3자 공급업체와도 협력하고 있습니다. 일본과 대만에서 어떤 이행 모델을 결정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회사는 다음 시장이 무엇인지 발표하지 않았지만 싱가포르 에서 주요 운영, 소매 및 물류 역할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

출처: https://news.yahoo.com/entering-japan-coupang-continues-international-142632194.html

짧은 내 생각

개인적으로 쿠팡이 사회적 측면에서 좋은 기업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투자 측면에서 분명 살펴볼 만한 장점은 있는 회사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