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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나 (LAZR), 볼보의 새 전기차에 Lidar를?

Overmars 2021. 6. 26.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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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기사가 있어서 공부차원에서 소개하고자 한다.

출처: https://www.cnbc.com/2021/06/24/volvo-making-luminars-lidar-technology-standard-on-new-ev.html

 

Luminar's shares pop after Volvo says it will use start-up's lidar technology as standard equipment on new EV

Volvo and is integrating start-up Luminar Technologies Iris lidar system as standard equipiment on the automaker's upcoming electric flagship SUV.

www.cnbc.com

볼보가 신생 EV의 표준 장비로 신생 업체의 라이더 기술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한 후 Luminar의 주가가 나타납니다.

게시일 2021 년 6 월 24 일 목요일오전 9:00 EDT업데이트 : 2021 년 6 월 24 일 목요일오후 4:08 EDT

마이클 웨일 랜드

키 포인트

  • 볼보는 곧 출시 될 전기 플래그십 SUV에 Luminar Technologies 라이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볼보는 이 기술을 차량에 표준 장비로 통합 한 최초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입니다.
  • Lidar는 차량이 자신의 환경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고급 센서입니다.

볼보는이 기술(Luminar의 Lidar)을 차량의 표준 장비로 통합 한 최초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가 됩니다. 이회사는 다가오는 전기차 플래그십 SUV에 Luminar Technologies의 라이더 시스템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Luminar의 새로운 Iris Lidar 시스템은 차량이 자신의 환경을 더 잘 볼 수 있도록하는 고급 센서가 SUV의 표준이 될 것이라고 스웨덴 자동차 제조업체와 신생 기업인 Luminar 가 목요일에 발표했습니다. 볼보의 현재 XC90의 후속 모델인 이 차량은 내년에 공개 될 예정입니다.

12 월 SPAC 거래를 통해 상장 된 Luminar의 주가는 목요일 장중 거래에서 13 % 상승한 후 주당 23.95 달러로 6.8 % 상승했습니다.

“Volvo Cars는 안전 분야의 선두 주자입니다. 이제 자동차 안전의 다음 단계를 정의 할 것입니다.”볼보 CEO Hakan Samuelsson이 발표문에서 말했습니다. ″이 하드웨어(Luminar Lidar)를 표준으로 사용함으로써 우리는 무선(OTA)으로 안전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Update)하고 첨단 자율 주행 시스템을 도입하여 안전에 대한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Luminar CEO Austin Russell의 비즈니스 미래와 자율적 전망

라이더 또는 빛 감지 및 거리 측정 시스템은 주변을 감지하고 차량이 장애물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들은 빛을 사용하여 카메라 나 레이더 만 사용하는 것보다 더 정확한 세상보기를 제공하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만듭니다.

Lidar는 배달 밴 및 트럭과 같은 자율 주행 차량에 대해 많이 언급되었지만 비용 때문에 소비자에게는 많이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Luminar는 처음에는 차량의 안전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될 자사 시스템이 차량 당 약 $ 1,000의 비용 만들 것이라고 말합니다.

차량이 출시되는시기에 따라 라이더를 표준 장비로 한 최초의 차량이 될 수 있습니다. Luminar의 큰 성과입니다.

Luminar의 설립자이자 CEO 인 Austin Russell은 디트로이트에서 기술을 시연하는 동안 CNBC와의 인터뷰에서 ”표준화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마지막은 아닐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iDAR 제조업체 Luminar, Tesla 및 Intel 베테랑 고용

Russell은 Luminar의 기술이 Volvo의 차세대 EV 플랫폼에 통합되고 있으며, 이는 Volvo가 향후 출시 될 모든 EV에서 표준 또는 옵션을 제공 할 수 있음을 의미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볼보 대변인은 즉각적인 답변을하지 않았습니다.

볼보는 2030 년까지 완전 전기 자동차 회사가 될 계획이며, 이는 Luminar가 자사의 라이더 기술을 확장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차량은 결국 일부 자율 주행 기능을 갖춘 고급 핸즈프리 고속도로 주행을 제공 할 것으로 예상된다.

Russell은“이는 다음 안전의 흐름을 이끌 단계를 설정하는 데 정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안전 관점에서 전반적으로 거대한 성장 추세가 시작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러셀은 2023 년이 자동차 산업을위한 회사의 라이더 기술의 ”첫 번째 major ramp up”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앞으로 10 년의 하반기에 우리는 이 모든 것을 가지고 쉽게 수백만 대의 차량을 도로에 내놓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내 생각

Luminar (LAZR) 의 위 소식은 사실 새로운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이제 거의 확정된 사실이 되었다. 이렇게 실제 상용자동차에 최초로 Lidar를 적용한 Volvo와 Luminar의 협력은 반드시 평가 받아야 할 것이고, 일반 소비자가 그것을 경험하고 나서는 자율 주행에서는 Lidar가 필수 부품으로 여겨질 것임은 분명해 보인다. 그리고 그 시대가 도래하면 가장 큰 주목을 받을 회사가 Luminar가 될 것이고, 고객은 더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일부 Analyst의 의견이긴 하지만 Lidar 업계의 다른 경쟁회사보다 2년 정도 앞서는 기술을 Luminar는 가지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아직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는 회사며 아직 대량생산의 능력을 만들어 가고 있는 회사이므로 현재 새로운 포지션을 잡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현재 사는 것이 맞다고 확실히 얘기할 주가는 아닌것 같다.

그러나 앞으로 올 그 시기까지는 험난한 주가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에 1년내에 반드시 현금화 해서 가지고 있어야 할 돈으로는 투자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미국 성장주에 투자하는 모든 경우에 통하는 당연한 말이다. 개인적으로는 30$에서 한번 익절을 하고 주가 변동의 흐름을 타고 다시 22$ 근처가 오면 매수 해볼만큼 좋은 주식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나의 투자 계획일 뿐이고 각자의 공부한 자료의 근거에 따라 자신의 계획을 만들고 그 계획에 따라 매매하는 것은 좋은 습관이라고 믿는다. 매매의 결과에 따라서 반성하고 고쳐나가면서 새로운 통찰을 얻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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