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 최첨단 이야기

SoFi 소셜파이넨스 혁신적인 미국 핀테크 회사 본문

미국주식 관심종목

SoFi 소셜파이넨스 혁신적인 미국 핀테크 회사

Overmars 2021. 6. 12. 19:19
반응형

그이름도 위대한 Social Finance, Inc, 줄여서 (SoFi) 라고 한다. SOFI 라는 티커로 나스닥에 상장 되어있다.

SoFi는 미국의 온라인 개인금융 섹터의 주식회사이다. 구체적으로는 모바일과 PC로 개인에게 학자금 대출, 모기지, 개인 융자, 신용대출, 신용카드 서비스, 투자, 뱅킹서비스를 제공하는 Fintech 회사이다.

sofi.com 굉장히 많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Invest 부분에 최근 IPO전 SPAC회사의 주식을 살 수 있는 서비스가 생겼다. 엄청나다.

SoFi의 CEO인 Anthony, J Noto는 SOFI를 소개하는 많은 site에서 빠지지 않고 나오는 회사의 중요 자산이다.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와튼스쿨에서 MBA을 마쳤다.  골드만삭스에서 탑애널리스트, managing director(MD) 그리고 최고 직급인 파트너까지 하고 , NFL에서 CFO를 하다가, 다시 골드만삭스 미디어 그룹 공동대표로 돌아갔다. 그후 골드만 삭스에서 햇지펀드 Coatue Mnagement LLC에 합류했다가 5개월만에 트위터의 CEO와의 골드만삭스때의 좋은 인연으로 트위터의 CFO로 갔다. 트위터 재직당시 잭도시의 신임을 가장 두텁게 받은 인물로 주요 사업을 많이 담당했다고 한다. 2014년에만 73 million $의 급여를 받았는데, 2018년 1월에 트위터를 떠나 SoFi의 CEO가 되었다. 월스트리트 금융과 트위터와 같은 테크기업에 일해본 이 사람에게 투자자들이 거는 기대가 크다.

Anthony Noto 믿음직스러운 인상이다.

흥미로운 점 하나, CEO 평점 (rating)을 볼 수 있는 사이트인데, 우리나라의 Blind와 비슷한 면이 있는데 여기서 Anthony Noto는 72점을 받고 있다. 최고점 82점 보다는 낮지만 최저점 53점 보다는 높다.

https://www.comparably.com/competitors/lendinghome-vs-sofi

 

LendingHome vs SoFi

Compare LendingHome versus SoFi for CEO Rating, Overall Culture Score, and more on Comparably.

www.comparably.com

 

반응형